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오늘 약간 복통이 있으면서 소량의 갈색빛 피가 나왔는데 , 생리예정일 하루 전인데 이게 혹시 착상혈일 수 있는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5/21일날 생리를 했고 이번달 예정일은 6/19이라고 하셨어요. 관계를 5/30에 했고, 평균 주기는 29일이라고 적어주셨네요.
생리 예정일 하루 전인데 갈색빛 피가 나오는 증상으로 생리일지, 착상혈일 수 있는지 문의를 주셨는데요.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할 때 발생하는 소량의 출혈을 말해요.
난자와 정자가 수정 후 약 7-10일 사이에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할 때 생기는 소량의 출혈이에요.
5/30 관계 후 이후에 관계가 없었다면, 현재 6/18이므로 착상혈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여요.
현재 생리예정일 1일 전이라면 착상혈 보다는 생리가 당겨져 시작했을 가능성이 더 높아보여요.
생리 예정일에 가까워지면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가벼운 출혈이나 갈색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어요.
평소 생리통이 좀 심한 편인데도 생리통이 거의 없어서 약간 의문이 되셨던 것 같아요.
호르몬 변화 등으로 생리 주기에 변동이 생겼다면, 생리통 역시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일단 출혈량이 생리처럼 많아지는지 조금 더 관찰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정리해보자면, 성관계 시기와 생리예정일 등을 고려해보았을 때 현재 출혈이 착상혈 가능성은 낮습니다.
생리예정일 1일전에 발생한 출혈이라면, 생리가 당겨졌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조금 더 출혈양상을 지켜보시면 판단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생리가 시작되기 전인 만큼, 하루 정도 출혈 양상을 더 지켜보시고 생리처럼 진행된다면 걱정을 내려놓으셔도 될 것 같아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