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질 세척방법으로 인한 질염, 자궁경부암과 난소암 발생 확률 증가? 예방 방법은?
혹시 잘못된 질 세척방법(비누나 바디워시 등으로 씻기)로 질염이 자주 생기는 경우 자궁경부암이나 난소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나요?? 씻는 방법을 잘못 알고 몇 년간 과도하게 질세정로 씻은 것 같아서요ㅠㅠ 질염에 자주 걸립니다ㅠㅠ 앞으로 노력할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혹시 잘못된 질 세척방법(비누나 바디워시 등으로 씻기)로 질염이 자주 생기는 경우 자궁경부암이나 난소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나요?? 씻는 방법을 잘못 알고 몇 년간 과도하게 질세정로 씻은 것 같아서요ㅠㅠ 질염에 자주 걸립니다ㅠㅠ 앞으로 노력할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AD
질문자님, 잘못된 질 세척 방법 때문에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 상황이라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질 세척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질 내의 산성도(pH) 균형이 깨져서 세균에 취약해질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유익한 세균이 줄어들고 유해한 세균이 늘어나면서 질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것이 직접적으로 자궁경부암이나 난소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는 것은 아니에요.
질염은 예방과 조기치료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고, 질 세척제는 주 1~2회 정도 외음부만 씻는 것이 좋다고 권장되고 있어요. 또한, 몸에 꽉 끼는 바지나 속옷은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아요.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면역력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엽산, 비타민B,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영양제를 복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요약하면, 과도한 질 세척은 질염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이것이 자궁경부암이나 난소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는 것은 아니에요.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질 세척제의 적절한 사용과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질염이 계속되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1. 평생 사는동안 난소암 걸릴 확률이 1.3%라는데 어떻게 계산해서 나온건가요? 2. 난소암 증상 중 빈뇨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3. 암 가족력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난소암 조발생률 10만명에 12명이고 기대수명까지 살 때 난소암 걸릴 확률이 1%인데 이거 종합해서 난소암 걸릴 확률이 얼마나 적은지 구체적으로 길게 설명해주세요
1.20대에 난소암 걸릴 확률은 몇%인가요? 2.20대 난소암 환자는 몇 명인가요? 3.20대에 난소암 걸릴 확률은 매우 희박한가요? 4.20대에 난소암 걸릴 확률은 얼마나 낮은건가요?체감되게 설명해주세요 5.20대에 난소암 안 걸릴 확률이 더 높죠? 6.20대에 난소암 검진만 잘 하면 크게 신경 안 써도 되죠? 7.난소암 자체가 잘 안 생기는 암이죠? 8.난소암 평생 발병확률은 몇%인가요? 9.난소암 발병확률 1%는 얼마나 낮은건가요? 10.난소암 발병확률이 1%로 낮은데 왜 이렇게 난소암 환자가 많이 보일까요?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11.난소암 환자는 몇 명인가요? 12.난소암 예방법이 있나요? 13.난소혹이 난소암을 유발하지는 않나요? 14.난소혹은 흔한건가요? 15.난소혹이라고만 하셨는데 난소낭종일까요? 16.산부인과 선생님께서 난소혹이 줄어서 악성은 아니라고 하셧어요 악성이면 커졌을거라구 하셨는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