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반복적인 질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자꾸 질염 때문에 스트래스 받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자꾸 질염 때문에 스트래스 받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염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것 같아요. 질염의 경우 원인균에 따라 적절한 약을 사용하는 경우 증상이 호전되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자주 재발하기도 하는데요.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변비가너무심해서 너무힘들어요ㅠㅠ 스트레스받아서 수면장애까지온것같아요 소화도 잘안되는 편이구요ㅠ
스트레스가 심해요 그래서그런지온몸이 극심한통증들이생겼어요 1달전부터
평소에 두통이 너무 갑작스럽게 와요. 스트레스 받으면 더 그러는 것 같아요. 주로 관자놀이 쪽이 누가 망치로 친 것 처럼 아리면서 아파요. 작년부터 그랬던 것 같은데 정말 심했을 땐 두통이 시작되면 눈에 하얀 점이 생기고 점점 커지면서 시야가 하얀 점 때문에 가려져서 그 쪽 눈이 보이지 않게 될 정도였어요. 두통이 멈추면 눈은 다시 돌아왔지만 언제 또 두통이 올지 몰라서 늘 두통약을 들고 다녀요. 최근에 근처 내과에 찾아갔을 때 항우울제와 두통약을 처방해 주었는데 그 순간만 안 아프고 다시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용이 없어져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불시에 나타나고 하루 아프면 그날은 그냥 계속 아파요 간격도 잴 수 없게 그냥 불시에 나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