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네, 말씀하신 경우라면 임신 가능성은 낮다고 보여져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경구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이 함유되어 있는 호르몬제인데요.
이 약을 복용하게 되면 호르몬적으로 임신 상태처럼 만들어 우리 몸이 임신을 했다고 착각하게 만들고 몸이 더 이상 배란이나 착상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원리로 피임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이런 약을 19일 째 복용중이시라면 피임 효과가 있는 상태고, 배란이 억제되고 있는 상태예요.
그렇기에 초음파로 보았을 때에도 배란이 되지 않았고, 생리를 할 기미도 보이지 않는다고 말씀해 주신 것이지요.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지 않았을 거니까요.
오늘이 19일 차 복용이시고 지난 주 수요일에 관계를 하셨다면, 약 일주일 전이기 때문에 12일 차 복용 정도에 성관계를 하신 건데요.
이미 일주일 가량이 시점이라서 초음파에서 배란이 없었기에 임신은 아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갈색냉은 소량의 출혈이 질 분비물에 섞여 나오는 경우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니 조금 경과를 관찰해 보셔도 좋아요.
만약 질염 때문이라면 치료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라, 일주일 이내에는 증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