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피지 알갱이 개선 방법은?
피지같은 작은알갱이들이 얼굴외곽, 입주변, 인중, 코옆~나비존 사이에 엄청 났어요 ㅠㅠ 최대한 먹는약은 안 먹고 싶은데 ㅜ.ㅜ 시술이나 피부관리 같은 거 뭘 받으면 될까요.. 홈케어도 알려주세요.....
피지같은 작은알갱이들이 얼굴외곽, 입주변, 인중, 코옆~나비존 사이에 엄청 났어요 ㅠㅠ 최대한 먹는약은 안 먹고 싶은데 ㅜ.ㅜ 시술이나 피부관리 같은 거 뭘 받으면 될까요.. 홈케어도 알려주세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과 같은 피부 증상으로 인하여 불편하고 걱정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사진을 보면 볼과 턱선 쪽에 오돌토돌하게 작은 알갱이들이 많이 분포해 있고, 손끝에는 하얗고 작은 알갱이가 묻어 있는 모습이 보여요. 이런 증상은 대표적으로 좁쌀여드름(폐쇄성 면포), 피지 알갱이, 또는 비립종일 가능성이 높아요. 좁쌀여드름은 모공 속에 피지와 각질, 노폐물이 쌓이면서 발생하는데, 피지 분비가 많거나 각질이 잘 탈락하지 않을 때, 혹은 클렌징이 부족할 때 더 잘 생겨요. 또한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피부를 자주 만지는 습관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좁쌀여드름이나 피지 알갱이는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고, 피부결이 거칠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증상이에요. 특히 여름철이나 땀을 많이 흘리는 시기에는 노폐물과 피지가 더 많이 쌓여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요.
좁쌀여드름이나 피지 알갱이는 집에서 무리하게 짜거나 자극을 주면 2차 감염, 흉터,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니 자극을 최소화 해주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이러한 경우 피부과에서는 압출 시술, 필링(스케일링), 레이저 시술 등의 치료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이는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신 후 주치의 처방에 따라 치료 방법을 결정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해당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이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부드러운 클렌징폼으로 조밀한 거품을 내어 1분 정도 꼼꼼하게 세안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너무 강한 세안이나 잦은 스크럽은 오히려 피부장벽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피해야 해요.
또한, 피부가 건조하면 피지 분비가 증가할 수 있으니, 유분이 적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흉터나 색소 침착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당분, 유제품,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은 줄이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수분 섭취를 늘려주시는 게 좋을 것 같고,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할 것 같아요.
피부를 직접 짜거나 자극을 주면 흉터, 염증, 모공 확장 위험이 있으니 해당 증상으로 인하여 시술을 고려하고 계신 상황이라면, 피부과로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신 후 주치의 처방에 따라 치료 방법을 결정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좁쌀여드름으로 고생 중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좁쌀여드름 원인부터 없애는 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굴전체에 피지알갱이들이 모공마다 쏟아올라요ㅠㅠㅠ유수분밸렌스가 깨진거같아요 세수할때도 모래알 만지는 느낌이고 피지제거가 안되요 피지결석 되는거같아요 피지알갱이들이 얼굴에 다다다닥 붙어있어요 어떻기해야 없어질까요? 크레오신티 사용하면 좀 없어질까요? 모낭염인지 여드름인지도 많이나요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피지조절제 써보신 분 있으신가용 전 평소 얼굴에기름기가 워낙 많기도 하고 큰 여드름이 아닌 대부분 얼굴에 피지가 너무 많아서 짜느라 흉져서 너무 힘들어요ㅜ 이때 피지 조절제 먹으면 이런증상이 개선될까요?! 그리고 피지 조절제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도 좀 알려주세용
트레인연질 먹은지 이제 거의 한 달 다되가는데 아직도 모공마다 피지알갱이가 나와요ㅠ 입술이랑 얼굴도 건조해졌는데 알갱이의 원인을 모르겠어요. 항생제가 아닌 이소티논을 계속 먹는 게 답인지 모르겠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