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치료 후 생긴 비문증, 없어지나요?
눈 핏줄이 터져서 레이저 치료를 받은 후 비문증이 생겼어요? 비문증 일시적으로 생긴 건가요? 없어지나요?
눈 핏줄이 터져서 레이저 치료를 받은 후 비문증이 생겼어요? 비문증 일시적으로 생긴 건가요? 없어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레이저 치료 후 비문증이 생겨 불편하고 걱정되시는 상황이군요.
레이저 시술 후에 비문증이 발생하는 것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시술 과정에서 유리체(눈 안의 젤리 같은 물질)에 변화가 생기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비문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감소하거나 적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지속 기간은 다를 수 있어요. 일부는 몇 주 내에 감소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더 오래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비문증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시야 결손이 나타난다면, 망막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즉시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문증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비문증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시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심하게 지속된다면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에 지렁이, 실같은것이 보이는 비문증 증상이 꽤 예전부터 있었는데, 요즘 책 읽을때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ㅠㅠ 레이저시술이나 수술 하는것이 좋을까요?

눈에 지렁이, 실같은것이 보이는 비문증 증상이 꽤 예전부터 있었는데, 요즘 책 읽을때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ㅠㅠ 레이저시술이나 수술 하는것이 좋을까요?

비문증은 치료가 필요하나요 필요하지않다고 하던데 제 증상은 그냥 엄청 작은 검정 점이 보여서 근데 그것도 자세히 봐야 보이고 시야가 안보이거나 흐리지가않아서요.. 비문증은 일반 사람에게도 좀 있다는데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