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에 타이레놀 복용 후 주사 필요할까요?

박OO • 2026.01.06

어제 낮에 감기 걸렸고 어제 밤이랑 오늘 아침에 죽 먹고 타이레놀 먹었는데 감기 주사를 맞아야 할까요? 어제는 머리가 뜨겁고 인후통이 생기고식욕이 없는 느낌이었다가 자고 일어나니 등에 땀이 났어요.

몸살인후통독감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감기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타이레놀 복용 후 등에 땀이 났다는 것은 열이 내려가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감기 주사 필요성은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타이레놀 복용 후 열이 내리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우선은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고열이 지속되거나 다시 올라가는 경우
    • 증상이 48시간 이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 호흡 곤란이나 심한 인후통으로 음식 섭취가 어려운 경우
    • 기침이 심해지거나 가래에 피가 섞이는 경우

    현재로서는 타이레놀 복용과 충분한 휴식,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면서 증상 변화를 관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불안하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