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 새벽에 자다가 너무 가려워서 깨어보니 다리 뒷부분 접히는 부분이 첫번째 사진처럼 되어 있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붉게 변하고 있습니다
1. 벌레에 물린건지 아님 대상포진인지 궁금합니다 (벌레라면 모기는 아닌것 같긴한데.. 대체 뭘까요..)
2. 가려운데 집에 있는 연고 (아리코트에스 크림)을 발라도 될까요? 가려울때 발라도 된다고 써있어서요
3. 색소침착이 생기지 않도록 노스카나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
사진은 첫째날 둘째날 셋째날(오늘) 순 입니다.
피부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5
안녕하세요. 다리 뒷부분 접히는 부분의 증상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사진이 없어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몇 가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벌레 물림의 경우, 보통 국소적인 가려움증과 붉은 반점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가라앉는 경우가 많습니다. 벼룩에 물렸을 때는 한번에 여러 군데를 물기 때문에 물린 자국들이 모여 있고 두드러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빈대에 물렸을 경우에는 자주색 또는 붉은 색의 구멍이 있는 반점이 선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재활성화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신경이 분포하는 부위에 국한되어 통증, 붉은 반점, 물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물집이 생기고 통증이 있다면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리코트에스 크림은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로 가려움증 완화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려울 때 발라도 된다고 써있으니 사용해 보실 수 있겠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변화가 없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한 노스카나 연고는 상처 치유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처방받은 약제를 우선으로 적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