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아플 때 스케일링 가능할까요?
이OO • 2025.04.15
껌을 많이 씹어서 잇몸이 아픈데 스케일링 받아도 되나요?
치의학
껌을 많이 씹어서 잇몸이 아픈데 스케일링 받아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이 아프신 경우에도 스케일링을 받는 데 큰 문제는 없다고 알려져 있어요. 스케일링은 치석 제거를 통해 잇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잇몸 통증이 심하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라면, 스케일링 전에 치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태를 정확히 확인받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또한, 잇몸 통증이 껌을 많이 씹은 것과 관련이 있다면, 껌 씹는 습관을 줄이는 것도 잇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이 아프고 스케일링하고 코옆이 부었어요 왜이러는걸까요 붓고 통증이 있어요

왼쪽 위 어금니 위쪽 특정부분이 아파료. 생리 땜에 그런 줄 알고 그냥 있었는데 생리 끝났는데도 아프네요…. 볼쪽도 아프고… 좀 부은거 같기도 하고..ㅠㅠㅠㅠㅠㅠ

왼쪽 어금니 뒤쪽 잇몸이 아파요 밥먹을 때 많이 아프고 눌러도 아파요 가만히 있어도 아파요. 그리고 아직 사랑니 날 때는 아니에요 어떻게 해야지 나아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