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과 귀 소리, 청력 감소: 일주일 전 감기로 인한 증상,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일주일 전에 감기에 심학 걸려 콧물이 계속 나는 상황입니다. 평소처럼 코를 풀었는데 귀에서 삑 소리가 나고 반대쪽 귀에 비해 물속에서 소리를 듣는 느낌이 나고 소리가 좀 덜 들리는 느낌입니다. 원래 이런 증상이 흔한가요? 아니면 병원에 가야하나요?
일주일 전에 감기에 심학 걸려 콧물이 계속 나는 상황입니다. 평소처럼 코를 풀었는데 귀에서 삑 소리가 나고 반대쪽 귀에 비해 물속에서 소리를 듣는 느낌이 나고 소리가 좀 덜 들리는 느낌입니다. 원래 이런 증상이 흔한가요? 아니면 병원에 가야하나요?
감기에 걸렸을 때 코를 심하게 풀면 중이로 연결되는 이관에 압력이 가해져 중이 내부의 압력이 변하거나, 때로는 코나 인후의 분비물이 이관을 통해 중이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귀가 막히거나 청력 감소, 이명(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지만, 중이염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귀에서 '삑' 소리가 나고 소리가 덜 들리는 느낌이 있다면, 이는 이관 기능 장애나 중이염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합병증을 예방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는 상황에선 이비인후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왼쪽 귀에서 삐소리가 나면서 귀가 먹먹해집니다. 해당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해 청력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방문 후에도 2회 정도 추가적으로 삐소리와 함께 귀먹먹함이 발생하는데 돌발성난청의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청력검사는 금일 받고 이상없다는 소견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이관기능부전으로 인해 고막과 이소골에 일시적인 압박으로 삐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하는데 청력저하가 발생할 일은 없는건가요?
현재 진하고 오렌지주스 색의 누런 콧물 광대 밑 통증이 있습니다 병원 방문 진료가 아닌 비대면 진료만으로도 충분할지 질문드립니다 약 4주 전 감기에 걸린 후 가래 증상이 심하여 진료 시 급성충농증 진단을 받고 일주일 간 항생제 복용하였습니다 증상 차도가 있었으나 얼마 전 코로나 첫 확진이 되고 코로나 확진 약 일주일 지난 후부터 누런 콧물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누런 콧물과 코와 광대 사이 통증이 있는 상태인데 비대면 진료만으로 충분할지 질문드립니다
30개월 유아입니다. 맑은 콧물과 밤새 기침이 함께 동반하면, 이빈후과를 가야하나요? 소아청소년과(내과)를 방문해야할까요? 얼마전에 감기조짐으로 이빈후과를 가서 콧물약만 처방받았는데,증상이 심해진것같아서 고민입니다. 콧물+중이염이 잘걸려서 거의 이빈후과만갔는데, 요즘에는 감기걸리면 기침이 바로 걸리고 밤새 기침증상이 심해져서 천식이 되지않을까 걱정이에요. 목소리도 많이 갈라지고 기침때문에 잠을 잘못잡니다. 콧물과 가래때문에 기침이나는 걸까싶어서 이빈후과만갔는데, 사실 1년내내 콧물은 약으로 잘 나아졌는데, 감기걸릴때 마다 기침은 도통낫지않아요. 걱정입니다. 다시 병원을 가야하는데 어느과로 가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