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자 유산 후 수술 비용 부담하나요?
수급자인데 만약 유산찌거기 수술 받으라고 하면 비용 내야 하나요?
수급자인데 만약 유산찌거기 수술 받으라고 하면 비용 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시겠습니다. 의료급여 수급자의 경우, 유산 후 찌꺼기 제거 수술(소파술)은 의료급여 적용 대상이 됩니다.
1종 수급자라면 입원 시 본인부담금이 없으며, 2종 수급자는 입원 시 발생하는 비용의 10%를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외래 진료의 경우에는 1종은 1,000원~2,000원 정도, 2종은 1,000원~15% 정도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급여 항목이 포함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한 비용은 진료를 받으실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료급여 수급자임을 미리 알려주시면 병원에서 관련 절차를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초수급자인데 비대면 진료 받으면 진료비 내야되나요??

어디다 말할지 모르겠어서 여기다썻어요 산부인과 가는길인데 헤어진 전남친 애를 임신한거 같아요 헤어지고 생리를 안하길래 설마해서 임테기 해봤더니 두줄 떳어요 ..임신 초반이라 수술은 가능할거 같은데 저혼자 산부인과 가고 있는데 너무우울해요 전남친한테 이사실을 알렸고 혼자 수술받으러 갈려고 합니다 ……실비가 안되는거 알고 비용이 60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전남친이랑 비용부담을 어케 해야하나요 이런적이 처음이라 …현명한 조언좀 부탁드려요…

의료수급자 1종인데 비대면진료하면 비용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