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노랑색 점성 분비물, 생리 전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그럼 그냥 연노랑색 점성있는 분비물은 생리전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을까? 칸디다나 다른 질염 증상에서 나오는 분비물이랑은 달라서
그럼 그냥 연노랑색 점성있는 분비물은 생리전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을까? 칸디다나 다른 질염 증상에서 나오는 분비물이랑은 달라서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연노랑색 점성 있는 분비물이 생리 전에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에 따라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의 색깔, 양, 점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직전에는 분비물이 약간 더 점성이 있고 색깔이 연노랑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칸디다 질염이나 다른 질염의 경우, 분비물이 보통 흰색이나 노란색으로 변하며, 덩어리가 있거나 냄새가 나고 가려움증, 따가움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언급했듯이,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확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만약 분비물의 색깔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거나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틀전에 산부인과 갔을땐 외음부가 이상없다고 했는데 오늘 보니까 뭐가 보여서요 흰색으로 표시해놨어요 그리고 분비물이 나와요 질염증이 살짝있고 심하진않다했는데 오늘 자꾸 가렵고 흰색 + 연노랑이 섞여있어요 콘딜로마가 작년에 있었고 올해검사엔 음성이 나왔는데 재발할까 걱정돼요 가다실은 올해 5월에 3차 맞아서 다 맞았어요 저게 도대체 뭘까요ㅜ
질염 증상중에 외음부가 간지럽고 분비물이 나오고 시큼한 냄새가 나는데 무슨 질염인가요?? 생리전후로 심한것같습니다. 분비물이 연노랑색이거나 흰색입니다.
연노랑색 냉 세균성질염 걸렸었는데 약먹으면 또 나아서 괜찮았다가 성관계나 생리 끝나면 또 연노랑색으로 나와요 양은 적은데 산부인과 선생님도 이 정도양는 괜찮다구 하긴 했는데 그래두 자꾸 연노랑색느로 점성은 약간 있고 끈적거리지는 않아요 ㅠㅜㅠ 산부인과가서 약을 또 타와야할까요 이번에가면 벌써 세번째라 내성생길까봐 약은 되도록이면 안먹고 자연적으로 낫고 싶은데 지노베타딘 세정액으로 좌욕 하고 유산균 먹고 뿌리는 유산균이랑 다 잘 사용하면 좋울까뇨? 데일리 여성청결제도 사용하고 있어요 주 1-2회용 이런 증상인데 방치하면 방광염걸린다고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