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 부정출혈, 헛구역질, 식은땀 등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응급실에서 초음파, MRI, 피검사 등을 통해 심각한 질환을 배제했다면, 일시적인 기능적 장애나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 비교적 경미한 원인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증상이 발생했을 때의 상황, 기존의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해요.
부정출혈이 있었다면, 호르몬 불균형, 자궁 내막 이상, 자궁 근종, 자궁 내막증 등의 산부인과적 문제가 원인일 수도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나 체중 변화, 특정 약물 복용 등도 부정출혈을 유발할 수 있어요.
진통제를 복용하고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급성 복통의 원인이 경련성이거나 염증성이 아닌 다른 이유일 가능성이 있어요. 하지만 증상이 재발하거나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아요.
만약 증상이 다시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 또는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밀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증상이 발생했을 때의 상황, 식습관, 스트레스 수준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필요하다면 일기를 작성하여 증상이 나타나는 패턴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