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의 평균 화장실 방문 빈도는?
오OO • 2024.08.26
당뇨환자들은 평균 화장실을 몇번 가나요?
당뇨
당뇨환자들은 평균 화장실을 몇번 가나요?
당뇨 환자의 경우, 혈당 수치가 높아지면 신장이 과도한 당을 배출하기 위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당뇨 환자는 하루에 6~8번 정도 화장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수분 섭취량, 혈당 조절 상태, 기저 질환의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만약 소변 빈도가 너무 잦거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내분비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의 특징적인 증상으로 소변을 많이 보는 것이 포함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당뇨병증상중 다뇨가 있다는데 일반인은 화장실 5~7번간다는데 당뇨 다뇨는 일반인보다 얼마나 더가나요?
요새 밥먹으면 졸리고 전보다 화장실도 자주가는것 같고 당뇨 증상일까봐 너무 걱정이 돼요. 화장실은 1-2시간에 한번씩 가요. 물을 막 계속 마신다거나 그러진 않아요. 5월에 정기검진을 받았었는데 그때 공복혈당은 95mg/dl 나왔었거든요. 21년에 쟀을때보다 13mg정도 높아졌었는데 병원을 한번 가봐야될까요
작년부터 잘때마다 식은땀이나고 화장실을 자주갑니다. 식은땀 때문인지 겨울마다 코감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당뇨 증상인가요? (20대 후반) (잘때 평균 3번이상 화장실) (식은땀, 특히 겨울철에 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