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시 속이 울렁거리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지 않는데, 어떤 질환인가요?
요즘따라 공복일 때 속이 울렁거리고 무언갈 먹으면 나아지는가 싶다가도 시간이 좀 지나면 속이 울렁거리는데 무슨 질환일까요?
요즘따라 공복일 때 속이 울렁거리고 무언갈 먹으면 나아지는가 싶다가도 시간이 좀 지나면 속이 울렁거리는데 무슨 질환일까요?
공복 시 속이 울렁거리고 식사 후 일시적으로 나아졌다가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염 또는 위궤양: 위 점막의 염증이나 손상으로 인해 공복 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염의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구토,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2. 공복혈당장애: 혈당이 불안정하여 공복 시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위장관 운동 장애: 위장관의 운동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속이 울렁거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소화가 잘 안되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게 되고 이로 인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트림, 방귀등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어요. 4. 스트레스 또는 불안: 정신적인 요인도 소화기 증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극도로 긴장을 하게되는 경우 위장관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 전문의나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위내시경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자가 진단이나 치료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도 멀미가 좀 심한 편인데, 최근들어 멀미가 너무 오래 지속되어서요.. 차에서 내리고 한시간이면 괜찮아졌는데 내리고 세시간이 지나도 차멀미처럼 속이 울렁거리고 답답합니다 이럴때 어떤 약을 먹어야하나요?
어제부터 극심한 대상포진 후유증 신경통으로 대학병원에서 처방받은 진통제를 오늘 새벽3시쯤 복용했습니다. 공복 상태여서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신경통은 가라앉는 것 같은데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아요. 이럴 경우 음식 섭취가 도움되는지 혹은 속을 가라 앉혀줄 약품을 복용해야 하는지 조금 견뎌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화요일 맹장수술하고 금식하다가 오늘부터 죽먹었는데요. 어지럽고 두통에 속이 너무 울렁거려요ㅠ 원래이런가요?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