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초반 생리 양 증가가 정상인가요?
50대 초반이고 생리를 10개월 동안 살짝씩 빛추기만 하다가 그 외에는 안 했었어요 갑자기 시작하더니 양도 많고 3일째 인데도 계속 하는 중이에요 부정출혈이라든가 그런 건 아니겠죠?
50대 초반이고 생리를 10개월 동안 살짝씩 빛추기만 하다가 그 외에는 안 했었어요 갑자기 시작하더니 양도 많고 3일째 인데도 계속 하는 중이에요 부정출혈이라든가 그런 건 아니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50대 초반은 폐경 전후 시기(폐경 이행기)로, 이 시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리 주기와 양이 불규칙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0개월 동안 생리가 거의 없다가 갑자기 양이 많아지고 지속되는 현상은 폐경 이행기에 나타날 수 있는 변화입니다.
그러나 50대에 갑자기 생리양이 많아지고 지속되는 경우, 단순한 호르몬 변화 외에도 자궁내막 증식증, 자궁 내 폴립, 자궁근종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10개월 동안 거의 생리가 없다가 갑자기 양이 많아진 경우는 부정출혈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이 지속되거나 출혈량이 매우 많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검사나 필요시 자궁내막 조직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친구가 생리가 시작되었다고 말했는데 양이 평소보다 많이 적다고 합니다. 최근에 성관계를 많이 해서 착상혈인지 걱정이 되곤 합니다. 생리가 시작되었을 때 초반에 조금씩 나오다가 서서히 지나면서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조금씩 나오는 게 무조건 착상혈인가요?

고밀도콜레스트롤이 54인데 여자이고 50대초반인데 건강검진애서 60이 정상이라하는데 낮은hdl 콜레스트롤의심이 나왔는데 뭔가요?

50대 초반 이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최대치을 100 으로 가정 했을때 정자 생산량은 얼마나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