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변을 봤는데 시원하게 못 본 느낌이 듭니다. 용종이나 치핵인가요?
항문에서 변을 봤는데 시원하게 못 본 느낌이 듭니다. 힘주면 더 나올거 같은데 항문에 뭐가 있는 느낌이 들어요. 혹시 용종일까요? 아니면 치핵 일까요? 그리고 식습관을 고쳐야 한다면 언제 가공 식품을 먹을 수있나요?
항문에서 변을 봤는데 시원하게 못 본 느낌이 듭니다. 힘주면 더 나올거 같은데 항문에 뭐가 있는 느낌이 들어요. 혹시 용종일까요? 아니면 치핵 일까요? 그리고 식습관을 고쳐야 한다면 언제 가공 식품을 먹을 수있나요?
항문에서 변을 보고 난 후 시원하지 않은 느낌이 드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용종이나 치핵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다른 항문 질환 또는 배변 습관,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용종은 대장이나 항문 내부에 생긴 비정상적인 조직 성장을 말하며, 대부분의 경우 통증이 없고 배변 습관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요. 치핵은 항문 주변의 혈관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통증, 출혈,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배변 시 힘을 주어도 변이 더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고, 항문에 무언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있다면, 실제로 항문 내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진단을 위해 대장내시경, 항문경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식습관 개선에 대해서는 가공 식품을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섬유질은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대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공 식품은 가능한 한 제한하되, 완전히 배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섭취 빈도를 줄이고,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가공 식품을 언제 먹을 수 있는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영양사나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아요. 종합적으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기가 오늘 똥을 시원하게 싸지 못하고 진득한 똥을 세 번에 나누어 쌌습니다 세 번 모두 녹변이었고 단단하지 않고 진득한 양상이었습니다 밥도 잘 먹고 잘 놀았는데, 변을 시원하게 못 보는게 이상해서요 ㅜㅜ 걱정할 일인가요? 밥은 유아식으로 오늘 소고기가지덮밥(소고기 가지 양파 대파 계란노른자) 약간 질었음. 매생이죽(매생이 밥새우 양파 대구살) 부드러운 죽 양상. 그리고 진밥과 닭다리살볶음(닭다리 양파 당근 애호박), 두부김무침이었습니다 밥이 질어 진똥이 나온걸까요? ㅜㅜ
변을 보는데 아프거나 하진않고 똥꼬가 약간 뜨거운느낌? 이있는데 치핵이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챙피하지만 병원가기전에 물어볼려고 합니다 제가 변을볼때 시원하게 못보고 똥이 항문안에 남아있어서 손가락으로 파내고 하는데요 이렇게 파낸지 한달되었어요 장속에도 남아있는것같고요 어떻게 하면되는지 약으로만치료가능한지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