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소변 실수, 비뇨기과 방문 필요할까요?
20대 초반입니다 ㅠㅠ 잠에 취해서 못 일어나고 자면서 소변을 봐버리는 일이 1년에 3-4번 정도 있는데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인지 비뇨기과에 가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대 초반입니다 ㅠㅠ 잠에 취해서 못 일어나고 자면서 소변을 봐버리는 일이 1년에 3-4번 정도 있는데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인지 비뇨기과에 가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수면 중 소변 실수가 발생하는 것은 분명 불편하고 걱정되는 상황이실 것 같습니다. 1년에 3-4번 정도 발생하는 야뇨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인의 야뇨증은 스트레스나 심리적 요인도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방광 용량 감소, 수면 장애, 요로 감염, 당뇨병 등 신체적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면 전 과도한 수분 섭취나 알코올, 카페인 섭취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비뇨기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비뇨기과에서는 소변 검사, 혈액 검사 등을 통해 기저 질환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방광 기능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 저녁 시간대 수분 섭취를 줄이고, 취침 전 방광을 비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실수를 2달정도 하는중 입니다 약을 비뇨기과 정신과에서 2달동안 증상 조절중인데 제가 실수로 비뇨기과 약을 못먹으면 새벽에 실수를 할뻔했습니다. 비뇨기과 약을 안먹었던게 잘못인거 같은데 그럼 전 얼마나 얼마동안 비뇨기과 약을 먹어야만 하나요? 미라백시방정 50mg 디튜린정0.1mg 취침전에만 복용합니다.
이틀 전 구강성교 이후 소변 후 작열감이 있습니다 소변 보는 중에는 없구요. 관계는 일주일 전쯤 했는데 구강성교 다음날부터 작열감이 시작됐습니다 비뇨기과 방문 필요할까요?
비뇨기과에 가봐야할까요? 만19세인 남성입니다 2차성징이 안온것같아서요 음모가 있긴하지만 아주 약간있고요 그외 겨드랑이 수염 팔 다리 등 체모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가슴쪽에서도 몽우리가 잡히고 목소리도 여리여리한것같습니다 목젖도 안나왔습니다 성격도 소심하고 성욕이 건 없다시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