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휴대폰으로 아버지 안과진료 연결 가능할까요?
중증장애인 아버지의 안과진료를 자녀 해드폰으로 연결해드려도 되나요?
중증장애인 아버지의 안과진료를 자녀 해드폰으로 연결해드려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중증장애인 아버지를 위해 진료를 도와드리려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네, 자녀분의 휴대폰으로 아버지의 안과 비대면 진료를 연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진료 신청 시 닥터나우 앱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 아이콘을 클릭하여 아버지의 정보를 가족 구성원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아버지의 인적사항을 입력한 후, 안과를 선택하여 진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비대면 진료 시에는 아버지께서 직접 의사와 통화하셔야 합니다. 전화가 연결되면 아버지께 전화를 바꿔드려야 정상적인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중증장애인의 경우,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은 약을 재택으로 수령할 수 있는 예외 대상에 해당되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혹시 증상을 말하기가 어렵다면 휴대폰에 메모를 해서 증상을 알리는 것도 괜찮지요?

입술에 휴대폰을 떨궈서 점상출혈이 생겼는지 까만점같은게 났는데 점으로 변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시야가 전체적으로 진동이 있다고 해야하나 휴대폰 화면을 보면 화면과 글씨가 울렁이고 진동, 깜빡이는 증상이 있는데 눈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계속 그러는건 아니고 10~20초에 한번씩 이런 증상이 나타는게 한 5분 정도 지속되고 좀 괜찮아졌다가 좀 있으면 다시 나타나고 이런 증상이에요! (또 지금은 조금 괜찮은 상태입니다) 제가 지금 군인이라 병원을 가지 못하는데 혹시 지금 바로 병원을 가지 않으면 실명같은게 될 큰 문제인가 걱정이 되서 질문드려요.. 제가 내일 외출을 나가는데 그때 안과를 가야할까요? 덧붙이자면 몇개월전부터 잦은 휴대폰 사용으로 눈 컨디션이 좀 안좋았고 며칠전부터 안구에 통증이 좀 있었고 지금도 통증이 좀 있는 상태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