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소독 후 분홍색 분비물, 위험한가요?

김OO • 3일 전

오늘 생리 5일차인데 가려움이 너무 심해서 산부인과를 갔어요 육안상으로 질염은 거의 안보이고 칸디다도 아닌거같고 질안쪽도 깨끗하다고 했어요 간단한 분비물검사(정밀검사는 아니라고함)도 정상이라고 했고요 제가 가렵다고 하니까 질안쪽에 소독했어요 (질정은 넣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런데 질소독 후 6시간쯤뒤에 아래사진같이 분홍색에 뭔가 정말작은 덩어리도 보이는 분비물이 나왔는데 그냥 소독약이랑 생리랑 섞인거겠죠?? 위험한증상은 아니겠죠..? 분홍색에서 살구색느낌의 분비물같아요 성경험은 있고 원래 생리 6일차까지 조금씩 나오긴해요

성병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banner_phone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3일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5일차이고, 질이 가려워서 산부인과에 갔다고 하셨어요. 질염은 안보이고, 깨끗하다는 소견을 받았지만, 가렵다고 하여 질 소독을 받았다고 하셨어요. 이후에 살구색 분비물이 나와 걱정된다고 사진을 첨부해주셨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생리 5일차이고, 질 소독 후에 분홍색이나 살구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일 가능성이 커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병원에서 질 소독을 할 때 사용하는 소독액이나 연고, 또는 질정이 일부 분비물과 함께 나올 수 있으며, 생리 5일 차라면 아직 자궁 내에서 남아 있는 혈액이 소독액과 섞여 나올 수도 있어요. 작은 덩어리처럼 보이는 부분도 생리 잔여물이나 소독 과정에서 나온 분비물일 가능성이 높아, 크게 걱정할 증상은 아니에요. 다만, 이후에도 가려움이 심해지거나, 분비물이 갈색·초록색으로 변하고 악취가 나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생기면 다시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겠어요. 정리해보자면, 해당 분비물은 소독 후 생리 잔여물과 섞여 배출되는 과정일 가능성이 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재발 잦은 "세균성 질염" 증상, 약, 치료, 원인, 진단법 총정리

    세균성 질염 증상, 약, 치료, 원인, 진단법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