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심실수축 재발 시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작년 9월에 조기심실수축이 한달정도 왓다가 안와서 좋아하고잇는데 몇개월 만에 다시 재발됫습니다 작년에 심장초음파 홀터기햇는데 심장엔 문제가없고 조기심실수축 이라더라구요 부정맥이란거죠.. 또 재발됫는데 병원가야할까요? 고칠수있나요?
작년 9월에 조기심실수축이 한달정도 왓다가 안와서 좋아하고잇는데 몇개월 만에 다시 재발됫습니다 작년에 심장초음파 홀터기햇는데 심장엔 문제가없고 조기심실수축 이라더라구요 부정맥이란거죠.. 또 재발됫는데 병원가야할까요? 고칠수있나요?
AD
조기심실수축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부정맥의 한 종류로, 대부분의 경우 심장 구조에 문제가 없고 증상이 경미하다면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년에 심장초음파와 홀터 검사를 통해 심장에 문제가 없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현재 재발된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할 필요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이전보다 더 자주 발생하거나 강도가 심해진 경우, 어지럼증, 실신, 가슴 통증,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또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흉통이나 호흡 곤란이 동반된다면 응급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조기심실수축은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수면 부족, 과도한 음주 등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을 관리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나 기타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심장내과 전문의를 다시 찾아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현재 증상이 경미하다면 생활습관 개선을 시도해보시고, 증상이 심해지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술담배, 카페인 안하는 20대인데 심실조기수축 생긴지 5년 됐어요. 작년 홀터에선 심실조기수축이 몇백개, 심방조기수축은 적게 있었어요. 심실조기수축이 심할 때는 밤낮, 안정시에도 매일 느껴지는데 홀터할 땐 안정시엔 괜찮았고 빠르게 걷거나 하면 나타나고 괜찮았을 때였어요. 근데 오늘 낮에 앉아 있었는데 두근 꿀렁거림이 빠르게 느껴져서 워치로 재봤는데 심실조기수축이 연달아서 6~7번 온 것 같아요. 뒤늦게 해서 3번만 찍혔는데 심실조기수축이 3번 이상 오면 심실빈맥으로 위험하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30초 내로 끝나서 비지속성 심실빈맥일까요? 직후로는 가슴이 좀 답답하고 핑도는 어지럼증도 느꼈고, 뒤통수가 무거우면서 숨이 찼는데 지금은 숨차지 않아요. 이게 맞다면 오늘 조기수축 연달아 오는걸 두 번 느꼈는데 다시 병원가서 홀터 해봐야 할까요..
10살 여아 어제 코로나확진판정 기저질환으로 심실조기수축-양성부정맥으로 매년 추적관찰중입니다 지금 심장박동수 체크해보니 1분에 120이 나오는데 괜찮은걸까요? 현재 열은 38.2 입니다
1. 심실 조기 수축이 연속으로 세 번 이상 일어났는데 이것만으로도 비지속성 심실 빈맥으로 진단이 되나요?? 2. 세 번 이상 일어나고, 1분간 심박수는 100이하였다면 비지속성 심실빈맥이 아니라 단순 조기수축이 연달아 일어난 것일까요? 3.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조기수축이 연속으로 세 번 이상 연달아서 일어날 수 있나요? 4. 홀터에서 안 잡히는 부정맥들을 진단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5.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조기수축이 연속으로 세 번 이상 연달아서 일어난 경우에는 비지속성 심실빈맥으로 진단이 안 되나요? 6. 심장초음파가 정상인 비지속성 심실빈맥은 돌연사의 위험이 없다는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