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부위 염증 후 흉터가 생긴 원인은?
원래 있던 점에 빨갛게 염증이 생겼다가 염증이 줄어들고 한 2개월 뒤에 점이랑 염증이랑 같이 옅여졌다가 원래 있던 점은 다시 올아오고 그 점 주위에 약간 연갈색의 흉터처럼 막?이 생겼어
원래 있던 점에 빨갛게 염증이 생겼다가 염증이 줄어들고 한 2개월 뒤에 점이랑 염증이랑 같이 옅여졌다가 원래 있던 점은 다시 올아오고 그 점 주위에 약간 연갈색의 흉터처럼 막?이 생겼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점 부위에 염증이 생기고 치유된 후 연갈색 흉터가 생긴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염증 후 색소침착으로 보입니다.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면 치유 과정에서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염증이 있던 부위와 그 주변에 색소가 침착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특히 원래 색소가 있던 부위(점)에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어요.
염증 후 색소침착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옅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3-6개월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색소침착 개선을 위해서는:
만약 색소침착이 오래 지속되거나 걱정된다면,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치료나 미백 성분이 포함된 국소 치료제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성기쪽 (음모가 있는 외음부)에 다른 피부보다 비교적 흉터가 생기기 쉽나요? 왁싱 후 보니 하얀 점처럼 흉터가 있어 질문합니다

소변 줄기 갈라짐 원인에 요도 염증 부위에 굳은 살이 자라 흉터로 요도 안이 좁아지면서 생기는거라는데 그 요도염증이 비임균성요도염에서 생기는 염증이 자라 흉터로 남는건가요? 아니면 임균성 요도염에서 생기는 염증이 자라 흉터로 남는건가요?

5년전에 빙초산으로 점뺀후 흉터가 생겼습니다 흉터크기는 0.5cm 정도됩니다 살이 조금 튀어나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