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갈색냉, 생리양 변화와 생리 기간의 관계는 어떤가요?
시작하기 하루전에 갈색냉만 좀 나오더니 그 후에3일동안 생리양이 엄청 많았어요 근데 3일 지나니까 옅은 피랑 냉만 나오는데 3일동안 양이 많으면 생리가 일찍끝나기도 하나요?
시작하기 하루전에 갈색냉만 좀 나오더니 그 후에3일동안 생리양이 엄청 많았어요 근데 3일 지나니까 옅은 피랑 냉만 나오는데 3일동안 양이 많으면 생리가 일찍끝나기도 하나요?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생리 중 갈색냉, 생리양 변화와 생리 기간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생리가 시작될 때는 보통 이틀, 길게는 삼일 동안 옅은 갈색냉이 조금 나오다가 피가 많이 나오며, 생리양이 주기 2~3일째까지 많다가 주기 3~4일째부터 줄어들어 4~5일째에는 팬티라이너에 아주 조금만 묻을 정도로 적게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이는 배란에 관련된 호르몬의 작용과 임신이 성립되지 않아 자궁 내막이 탈락하게 되면서 생리가 시작되는 과정 때문이에요. 생리는 몸의 상태에 따라 주기나 생리양에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생리양이 급격히 늘거나 줄거나, 변화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배란장애나 생리호르몬에 이상이 있을 수 있고, 생리양이 적을 경우에는 내막용종이나 선근증, 다낭성난소 증후군 등이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생리 시작 전에 갈색냉이 나오고, 그 후에 3일 동안 생리양이 많았다면, 이는 일반적인 생리 흐름과 일치해요. 그러나 3일 지나서 생리양이 갑자기 줄어든 것은 몸의 상태 변화,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생길 수 있어요. 생리 양이나 기간이 갑자기 변하는 경우,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이는 생리양이나 기간의 변화가 지속되는 경우, 여성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요약하면, 생리 중 갈색냉과 생리양의 변화는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고, 생리양이나 기간이 갑자기 변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길 바라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예정일에 혈은 안나오고 갈색냉 혹은 갈색 혈만 나왔는데 생리 맞나요? 양도 라이너 착용할 정도만 나오고 밤에는 빨간 혈이 조금 보이긴 했으나 생리 기간에는 거의 갈색 혈 혹은 갈색 냉만 나왔습니다. (생리예정일 2주 전, 4일 전 관계 했습니다.) 생리 맞는지랑 갈색 혈이 착상혈인지 궁굼합니다
관계후 생리 하고 2주뒤 갈색냉은 뭔가요
생리 일주일전부터 갈색 혈이 비쳐요 처음엔 2~3일정도 나오고 생리를 했는데 갈색혈이 나오는 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생리때처럼은 아닌데 양도 조금씩 많아져요 통증은 생리통처럼 느껴져요 생리전 갈색혈은 배란혈이라고 들었던거 같은데 이렇게 양도 많고 기간도 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