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중기, 옆으로 눕는 법은?
허리디스크 중기입니다. 요추가 몇번인가 안좋다는데 엎드려있는 자세가 나쁘다고 들었습니다. 옆으로 눕는 법을 알려주세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허리디스크 중기입니다. 요추가 몇번인가 안좋다는데 엎드려있는 자세가 나쁘다고 들었습니다. 옆으로 눕는 법을 알려주세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허리디스크 중기 상태시에는 자세를 매우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합니다. 옆으로 눕는 자세는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옆으로 누울 때는 무릎 사이에 베개를 끼우는 것이 척추의 정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허리를 약간 구부리고 다리를 살짝 들어 올린 상태로 누우면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허리의 부담을 경감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자세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형외과 의사나 물리치료사와 같은 전문가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자세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머리가 너무 아프고 콧물, 기침 있습니다
지난 수요일 몸 컨디션이 좋지않아 이비인후과에서 후두염과 비염이 동반된 감기로 진단받고 3일치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리고 약을 먹고 생각보다 몸이 괜찮다고 생각하여 저녁에 결혼하는 친구와 술을 마셨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강원도 휴가를 위해 운전해서 이동했고, 목요일까지는 크게 몸에 이상이 없었습니다. 금요일 오후부터 온몸의 뼈마디가 아프고 눈이 뜨거워지는 오한이 찾아왔습니다. 약이 남앗기에 약먹고 쉬면서 다음날을 기다렸는데 밤에 2시간에 한 번은 깰정도로 아파서 잠을 못이뤘고 너무 심해서 강원도 근처 내과에 들려 혹시나하는 생각에 독감검사와 코로나검사를 했지만 모두 음성이 나왔습니다. 주사를 맞고 5일치 약을 처방받은 뒤 경과를 지켜보고 있는데 금요일 정도로 아프진 않지만 마른 기침과 콧물 뼈마디가 아픈 오한이 아직 가시지 않았습니다. 감기 몸살 정도로 괜찮은걸까요?
열이랑 콧물은 없는데 팔다리 몸 어딘가 내부에 공격받는느낌이랑 이게 강해졌다가 약해졌다가 우리함도 있고요 엄청아파요 막상 몸 눌러보면 아무렇지 않은데 목 아프긴보단 불편? 불쾌한느낌도 있다없다 반복중이예요 기침도 있어요 몇주째이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