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나타나는 출혈은 생리와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생리와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8월 9일에 생리를 시작했고, 8월 27일과 28일에 관계를 가졌으며, 4일째 되는 날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셨다면, 약물의 영향으로 인해 출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9월 1일부터 나타난 출혈과 생리통 같은 증상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일 수 있으며, 9월 4일 예정된 생리일과 겹쳐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출혈이 생리인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인지 정확히 구분하기는 어렵지만, 예정일에 가까운 시점에서 출혈이 시작되었고 지속되고 있다면 생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사후피임약 복용 후 일주일 정도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고, 기존 예정일 하루 전에 출혈이 있었다면 생리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는 만큼, 생리와 부정출혈을 정확히 구분하기는 어려우므로 이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관계일로부터 14일 이상 지났으니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출혈이 계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주기와 관련된 문제나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