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속눈썹 점막에 난 여드름, 다래끼인가요?
아랫속눈썹 위 점막쪽에 여드름 같은게 났는데 아프진않은데 너무 불편해요 다래끼인가요?
아랫속눈썹 위 점막쪽에 여드름 같은게 났는데 아프진않은데 너무 불편해요 다래끼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랫속눈썹 점막에 여드름 같은 것이 생겨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이 설명하신 증상은 다래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래끼는 눈에 있는 기름샘에 세균이 번식하여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여드름은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인 반면, 다래끼는 눈 주변의 기름샘에 생기는 것으로 발생 위치가 다릅니다.
다래끼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빠른 치료를 원하신다면 온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안과를 방문하여 항생제 안약이나 안연고를 처방받아 사용하시면 증상이 더 빠르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없다고 하셨지만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일 속눈썹펌을 하는데 이정도 다래끼면 위험할까요?

초등 3학년 아이가 다래끼가 자주재발해서 오랫동안 항생제연고와 항생제안약을 썼다뺏다 하고있어요 그런데 오늘보니 그쪽 속눈썹이 좀 빠진건지 비어보이는데요 속눈썹 빠진자리는 다시 나나요?

눈 속눈썹 아래에 쥐젓인지 다래끼인지 낫는데 어디로 진료를보러가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