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를 먹고 설사와 복통이 지속되는데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어젯밤 약간 심하게 체하고 괜찮아져서 오늘아침에 치즈 3장을 먹고 모르고 또 누워버렸는데 그런것 때문인지 복통이 지속되고 설사만 지금 2번을 했어요. 병원을 가뵈야하나요?
어젯밤 약간 심하게 체하고 괜찮아져서 오늘아침에 치즈 3장을 먹고 모르고 또 누워버렸는데 그런것 때문인지 복통이 지속되고 설사만 지금 2번을 했어요. 병원을 가뵈야하나요?
치즈를 드신 후 설사와 복통이 지속되고 있다면, 유당불내증이나 음식 알레르기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어젯밤에 체한 이후에 치즈를 섭취하셨다면 소화기계에 부담이 가해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우선은 치즈와 같은 유제품 섭취를 피하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면서 증상의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복통이 심해지거나 설사가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염된 음식을 섭취한 후 나타나는 증상으로 식중독이나 장염의 가능성도 있으니, 적절한 약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번주 일요일부터 설사와 복통으로 월요일 병원 진료 받고 장염 진단 받앗어요 월요일 금식+약복용 화요일 금식+약복용+링겔 (복통과 위까지 꼬이는 느낌이라 다시 병원 방문) 수요일 죽 한끼+약복용 (증상이 더 심해지는거 같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될거 같아 장내과 내원-똑같이 장염이라고함) 목요일~토요일 (3일 금식하라고 해서) 금식+약복용 일요일 (증상이 완환되고 정상적인 변을 보길래) 일반식 시작 월요일 시작 (다시 설사와 복통으로 병원가서 다시 약 처방) 금식+약복용 화요일 (약먹더니 괜찮아짐) 죽한끼+약복용 수요일 죽 한끼+약복용 목요일 죽 한끼+약복용 금요일 (처방 받은 약도 다 먹고 증상 완화/죽하고 일반식사 섞어 먹어봄) 토요일 점심 일반식 한끼 (바로 설사+살살 배아픔+부글거림) 지금까지 증상들 입니다 장염이 처음이라 제가 케어를 못하는건지 큰병원이라도 가봐야 되는건지 모르겟어요 아팟다 나앗다 하니 자꾸 고민이 되네요ㅜ
한 이틀 전부터 배가 살살 아프다가 복통이 조금 심해져서 화장실에 갔다 왔는데 설사를 계속하기 시작했고 화장실을 갔다 오면 또 복통이 사그라들어요. 그래서 설사를 하는 횟수는 많지는 않아서 그대로 두면 사라질지 아니면 진료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수요일쯤 인생에서 손에 꼽히는 과식을 해서 목요일에 변을 한 5번 넘게 본것 같습니다. 근데 매번 아주 양도 질도 양호한 변을 보아서 걱정이 없다가 금요일에 기름진 음식과 음주를 좀 했더니 토요일에도 또 잔뜩 변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웃긴게 처음 한두번은 멀쩡 하다가 저녁즈음 점점 변이 묽어지더니 지금까지 완전 설사를 계속 찔끔 찔끔씩 합니다 어디서 본건 있어서 그 이후로 물만 계속 먹고 있는데 오줌은 잘만 나오고 옛날에 종종 걸리던, 먹던 그대로 콸콸 나오는 장염은 아닌 느낌입니다. 설사 외에는 복통이라던지 오한이라던지 이런 다른 증상이 일체 없구요. 이럴때도 물만 마셔야 할까요? 병원에 꼭 가봐야 하는 심각성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