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이 나오는데 투명색 점성물이 있어요, 성병이나 질염,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요즘 자꾸 냉이 나오는데 냄새는 하나도 안나고 통증이나 따가움 이런것도 하나도없어요 완전 투명색인데 가끔 점성있는게 나와요 점성도 투명색이에요 물처럼 막 흐르진않고 속옷에 묻어나오는데 평소보다 양이 많아져서 걱정되요 성병이나 질염이나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요즘 자꾸 냉이 나오는데 냄새는 하나도 안나고 통증이나 따가움 이런것도 하나도없어요 완전 투명색인데 가끔 점성있는게 나와요 점성도 투명색이에요 물처럼 막 흐르진않고 속옷에 묻어나오는데 평소보다 양이 많아져서 걱정되요 성병이나 질염이나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냉이 투명하고 점성이 있는 것은 배란기에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어요.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으며, 배란기에는 맑은 콧물 같은 점액이 나올 수 있어요. 그러나 평소보다 양이 많아졌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냉의 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여부는 관계 14일 이후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시거나 관계 10일 이후 산부인과 내원 후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질염의 경우, 냉의 색이나 냄새가 변하거나 가려움증이 생기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냄새나 통증이 없다고 하시니 질염의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성병의 경우 일반적으로 냄새,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성병의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성관계 후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질염의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시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 입구 아래 살이 간지러워서 긁으니 따갑고 긁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질 안쪽도 부은것같고 성기 자체가 부은 느낌이 들어요...증상은 붓고 간지럽고 며칠전까지는 비린내 나는 투명색 냉이 나왔는데 지금은 냄새는 안나요 근데 물같은 투명색 냉이 주르륵 나옵니다..무슨 증상일까요..질염이라면 무슨 질염이고 성병은 아니겠죠?..원래 질염이몀 붓나요?
생리 예정일부터 현재까지 4주동안 갈색 냉, 갈색혈 만 나오고 생리는 안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예 갈색 냉이 멈추고 투명색 냉이 나왔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계속 투명색 끈적한 콧물냉이랑 치즈 덩어리같은 냉이 나오는데 칸디다질염인가요..? 이 두가지 증상은 칸디다 질염에만 해당되는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