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약 복용 후 균이 다시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클라마디아 약을 10일을 먹고 검사를 받았는데 왜 또 균이 나왔을까요?
클라마디아 약을 10일을 먹고 검사를 받았는데 왜 또 균이 나왔을까요?
클라미디아 감염 치료 후에도 균이 검출되는 경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치료 불응: 사용한 항생제에 대해 클라미디아 균이 내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종류의 항생제로 치료를 시도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재감염: 치료가 완료된 후 성 파트너와의 접촉을 통해 다시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 파트너도 함께 치료를 받지 않으면 감염이 계속 전파될 수 있습니다. 3. 치료 기간 또는 용량 부족: 처방된 약을 정해진 기간 동안 정확히 복용하지 않았거나, 필요한 용량을 섭취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균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4. 검사 타이밍: 치료 후 바로 검사를 받는 경우, 죽은 균의 DNA가 여전히 검출될 수 있어서 잘못된 양성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후 3~4주 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5. 진단 오류: 드물게, 검사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항생제로 치료를 받거나, 성 파트너와 함께 검사 및 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는 재발이 잦은 질환으로 성관계를 통해서 전파되니, 균에 대한 치료가 완료되어 균이 더이상 검출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삼가고 성 파트너와 함께 치료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방광염인 줄 알고 이 약들을 처방 받았어요. 그 후 질염이 의심되어 균 검사를 다시 해봤는데 균 검사 결과 클라미디아 양성으로 나왔어요. 혹시 이 약들로 클라미디아 치료 가능할까요? 아님 다시 재내원 해서 새로운 약을 타와야 될까요?
산부인과 내원 후 질염검사를 나가면서 후라시닐정 3일치를 처방받아 복용하였습니다. 검사 결과 클라미디아, 가드넬라, 마이코플라즈마 균이 나왔는데 약을 추가적으로 복용해야하나요?
클라미디아 균 확인 후 치료를 들어갔고 치료 4주 후 다시 재검사를 받았을 때 균이 없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 같은 상황으로보면 제가 클라미디아 균 보균하고 있는 사람과 관계하지 않는 이상 다시 감염 될 일은 없는 게 맞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