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열제 없이 열이 오를 때 처방약만 먹어도 되나요?
7세 목요일 저녁부터 지금까지 열이나는데 지금은 해열제는 안먹고 38.5 위아래도 왔다갔다가해요 ㅜㅜ 오늘 병원가도 별말씀안하시길래 떨어지나 했더니 또 열이 오르는거 같아요 ㅜㅜ 지금은 처방약 먹으면서 떨어지길 기다리는게 맞나요?
7세 목요일 저녁부터 지금까지 열이나는데 지금은 해열제는 안먹고 38.5 위아래도 왔다갔다가해요 ㅜㅜ 오늘 병원가도 별말씀안하시길래 떨어지나 했더니 또 열이 오르는거 같아요 ㅜㅜ 지금은 처방약 먹으면서 떨어지길 기다리는게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세 아이의 열이 계속되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38.5도 정도의 열이 계속 오르내리는 상황에서는 처방약과 함께 해열제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가 불편함을 느끼거나 열로 인해 힘들어한다면 해열제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열이 3-4일 정도 지속되는 것은 감염성 질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열이 계속 떨어지지 않고 아이의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열이 있을 때는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를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이나 이온음료 등을 자주 마시게 해주세요.
아이의 상태가 악화되거나 열이 더 높아진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5개월 아기 약을 처방받았는데 해열제도 가루역에 같이 처방이 되었어요 미열이거나 열없을때도 먹여도 괜찮을까요??

6살 아이구요. 기침가래증상으로 오전에 약 지어왔고 2시에먹고 자고일어났는데 열이나요(38.5) 해열제(아세트)먹이려는데 약중복없을까요 처방약은 이거에요. 프리마란정,메디락에스산,데오크레건조시럽20 암브로콜시럽,비알세티액,레드포르시럽

2일전쯤 자전거에서 넘어지며 팔꿈치가 금가고 눈썹옆에 찢어져서 응급실에서 꿰메고 깁스를 했는데 오늘 퇴근후 갑자기 열이 나는데 주변에 문연 약국이 없어서요 지금 먹는 약이랑 편의점 해열제랑 같이 먹어도 되나요 제품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