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가렵고 붉어지고 잠도 못 자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외음부가 너무 가렵고 쓰라려서 잠도 못 자겠어요ㅠㅠㅠ 주변이 빨갛고 어떻게해야 괜찮아 질까요??
외음부가 너무 가렵고 쓰라려서 잠도 못 자겠어요ㅠㅠㅠ 주변이 빨갛고 어떻게해야 괜찮아 질까요??
외음부의 가려움증과 붉어짐은 질염, 감염성 질환, 스트레스, 꽉 조이는 하의나 속옷 착용, 생리대 착용으로 습환 환경이 조성이 되면 나타날 수 있어요. 외음부의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긁는다거나 과도한 청결제 사용이 오히려 정상 세균까지도 죽일 수 있어 사용을 제한해주는 것이 좋아요. 자극적인 음식이나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악화될 수 있어 충분한 휴식과 수면도 필요해요. 또한,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속옷이나 하의 착용으로 인해 습한 환경이 유지되면 염증이 생기기도 해요. 따라서 가려움증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지금 즉시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어렵기 때문에 가려움이 지속되는 경우, 좌욕을 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좌욕은 앉은 상태에서 물이 음부와 직장 부위까지만 오게 해서 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만약 부종을 동반한 간지러운 증상이 심하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