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사용 시 시력 개선 이유는?
2009년 라식 최근 멀리있는게 잘안보이는데 인공눈물 넣으면 또렷하게 잘보임 안과방문을 했는데 눈이 그냥 나빠진거라 재라식을 하거나 안경을쓰라고함 눈이나빠진거면 인공눈물을 넣는다고 또렷하게 안보이지 않나요? 다른병원을 재방문 해야할까요? 시골이라 병원 선택지가 적네요
2009년 라식 최근 멀리있는게 잘안보이는데 인공눈물 넣으면 또렷하게 잘보임 안과방문을 했는데 눈이 그냥 나빠진거라 재라식을 하거나 안경을쓰라고함 눈이나빠진거면 인공눈물을 넣는다고 또렷하게 안보이지 않나요? 다른병원을 재방문 해야할까요? 시골이라 병원 선택지가 적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인공눈물을 넣었을 때 시력이 또렷해지는 현상은 안구건조증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식 수술 후에는 안구건조증이 흔히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눈의 표면이 건조해지면 시야가 흐려지고 초점이 맞지 않게 되는데, 인공눈물을 넣으면 눈 표면이 일시적으로 촉촉해져 광학적 상태가 개선되어 시력이 또렷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공눈물은 일시적인 효과만 있으며, 근본적인 시력 저하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만약 인공눈물을 넣었을 때 시력이 확실히 개선된다면, 안구건조증이 시력 저하의 주요 원인일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병원을 방문하여 안구건조증에 대한 평가와 함께 시력 저하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와 함께 시력 교정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라섹 후 10일정도 되었는데 양쪽 눈 시력이 달라 너무 어지럽습니다... 그리고 건조해지는 느낌이 자주 들어 인공눈물을 듬뿍 넣고있는데 눈물이 렌즈 역할을 하면서 울렁이게 보이는 증상도 있는 것 같습니다. 라섹 후 시력차로 인해 어지러운게 정상적인 증상일까요?

근본적으로 시력을 개선해주는 약이나 영양제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력은 그대로인데 시력검사 할 때마다 시력이 다르게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