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진단을 받았는데 증상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과 내원해서 장염같다고 약 받았는데 화장실이 안마렵고 설사도 안하고 구토도 안하는데 장염이 맞나요?
내과 내원해서 장염같다고 약 받았는데 화장실이 안마렵고 설사도 안하고 구토도 안하는데 장염이 맞나요?
장염은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설사나 구토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복통 없이 설사만 할 수도 있고, 설사나 구토 없이 복부 불편감, 발열, 식욕 부진 등 다른 증상들도 나타날 수 있어요. 의사 선생님이 진찰을 통해 장염이라고 진단하셨다면, 그에 맞는 증상이나 징후가 있었을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화장실이 마렵지 않고, 설사나 구토 증상이 없다면, 증상이 경미하거나 다른 원인일 수도 있어요.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고도 증상에 변화가 없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거나, 불안하다면 다시 내과를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하다면 추가 검사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의사 선생님은 여러분의 증상과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드릴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열을 잴 때마다 37.6부터 38.2까지 계속 왔다갔다로 나오는데 해열제를 먹어야하나요? 그리고 부정맥에 발열증상도 있나요? 정확한 진단을 받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 봤을 때 부정맥 증상들과 거의 일치하는데 부정맥 증상에서 발열은 못 본 거 같아서요.
몸이 옴짝달삭 할정도로 아픈데 진단을 못받고 있습니다. 내과같은데에서 몸이 옴짝달삭 못할정도로 아픈 상태를 장기간 겪는데 가보면 의사님들이 여기서 해줄건없다고만 하시는데 힘드네요 뇌ct나 일단 피검사수준은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정확한 진료와 진단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20대 청년 대학생입니다. 제가 저번주 일요일(3월 31)부터 배가 아팠습니다. 계속 아픈건 아니고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마다 배가 아팠습니다. 그리고 대변을 보니까 흔히 생각하는 물설사도 아닌 찰흙 같은(?) 대변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4월 6일), 병원에 가서 ct찍고 그랬더니 장염이다 하더라고요, 소장이 많이 부었다라고 그 의사 선생님께서 이야기 하셨습니다. 약국에서 약을 처방 받고 집에 와서 쉬다가 밥 먹고 약을 먹었는데 약을 먹고 나니까 20분쯤뒤에 졸려워지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tv보다가 졸려서 잠깐 잠을 잤습니다. 그리고 일어났더니 그때부터 성격이 변화가 되었다라고 해야 하나 이질감을 느꼈습니다. 의욕이 사라진것도 있고, 제가 지금까지 했던 공부나 작업들도 생각도 안나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마음도 아무런 생각도 안나고 생각이 명확하지도 않고, 사실상 브레인포그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약 기운 때문인지는 몰라도 예전의 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