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위 뾰루지 대처법은?
눈꺼풀 위쪽안에 뾰루지 같은게 생겼는데 내일 약국가기전에 뭐 어떤거 해야하나요...? 간단한 대처법 알고싶어요
눈꺼풀 위쪽안에 뾰루지 같은게 생겼는데 내일 약국가기전에 뭐 어떤거 해야하나요...? 간단한 대처법 알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꺼풀에 뾰루지가 생겨 불편하실 것 같네요. 약국에 가기 전까지 할 수 있는 간단한 대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뾰루지를 직접 짜거나 만지지 마세요. 이는 감염을 악화시키거나 상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
깨끗한 손으로만 얼굴을 만지고, 가능한 뾰루지 부위는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순한 세안제로 해당 부위를 포함한 얼굴을 부드럽게 세안하여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집에 항염증성 크림이나 젤이 있다면 해당 부위에 소량 바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적신 깨끗한 수건으로 해당 부위를 부드럽게 찜질하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뾰루지가 점점 커지거나 통증, 발적, 열감 등의 염증 증상이 심해지거나, 시력에 영향을 준다면 약국 방문 외에도 안과나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주변은 특히 민감한 부위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상포진일까요 아니면 다래끼 같은 걸까요? 미세하게 뾰루지같은 게 올라오고 눈꺼풀도 부었습니다. 눈 깊숙히 뻐근한 느낌도 들고 기분탓인지 살갗이 좀 아린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도 이러다가 말았는데 무리했더니 다시 또 이러네요. 증상이 미미해서 긴가민가합니다. 병원마다 얘기가 달라 처방받은 항바이러스제 계속 먹는게 나을까요?

아래 눈꺼풀안쪽에 뾰루지가 낫는데 이게 멀까요

시진 올립니다 눈동자 주변 위쪽을 보시면 미간사이 안쪽에서 왼쪽은 자세히 봐야 알수 있을정도이고 오른쪽은 타원형 모양처럼 비교적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