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인지 일반 냉인지 헷갈려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냄새는 없고 약간 두부 같기도 하고 하얀 점성이 적은 냉이 나오는데 생리 전 냉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인가요? 혹은 착상냉 일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확답 드리기 어려우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감기로 항생제를 5일 먹고 열도 떨어졌는데 병원 꼭 다시 가야할까요? 콧물 기침 다 없어요.
아이가 열이나서 소아과에서 항생제 3일치를 처방받아 먹었는데 열은 바로 잡혔었고 항생제는 오늘까지 다 먹었으나 일정이 늦게 끝나 병원을 못갔어요 의사선생님께서 3일뒤에 오라거나 하시진 않았는데 항생제 내성때문에 걱정이되서요 항상 3일 이상은 먹었던 것같아서요 오늘저녁까지 있는줄 알았는데 비오플은 아침까지 있더라구요 아이가 특별한 감기증상이 있거나 하진않고 열도 안나긴 하는데 병원을 내일 오후에라도 다시 가보는게 나을까요?
열이 많이올라 응급실갔다가 독감 확진받고 집와서 독감약 먹고 챔프빨강 먹였는데 열이 38.1~38.6 왔다리갔다리.. 잘자는 것 같은데 이게 쳐져서 잘자고 있는 듯이 보이는건지.. 숨소리가 좀 거친거 같기도 하고.. 다시 병원을 가야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