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염증성 용종 제거 후 아랫배 통증, 염증이 아직 치료되지 않은 것일까요?
대장 염증성 용종 제거한지 3주하고 3일지났는데 아랫배 접히는부분 양옆구리가 누르면 멍든것처럼 아프고 쓰라린데 왜이런거조..? 아직 염증이 치료가 안된건가요?
대장 염증성 용종 제거한지 3주하고 3일지났는데 아랫배 접히는부분 양옆구리가 누르면 멍든것처럼 아프고 쓰라린데 왜이런거조..? 아직 염증이 치료가 안된건가요?
환자님의 증상을 듣고 보니,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수술 후 통증이나 염증이 지속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체질이나 회복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님께서는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약물 치료나 식이요법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염증성 대장용종 4개 제거했는데 군대 가도괜찮나요?
21살입니다대장 염증성 용종 4개 있다고해서 제거했고 최고 큰사이즈는5mm였습니다. 그리고 제거 안한 작은 사이즈들 여러개 있다고합니다. 저보고 심각하지않다고 5년뒤에 검사하라고 하셨는데... 용종이 왜 생기는거고.. 5년 후에가는거면 5년 되기도 전에 용종이 자라있는거아니예요...? 자랄까봐 음식 간식이나 회식자리를 1도 못가겠고 얼마나 먹어도 괜찮은지도 걱정입니다...
61세 여성이며, 2016년 대장 내시경에서 용종 제거. 그 이후로는 2022/12에 분변잠혈검사 음성(내시경은 받지 않음) 어제(7/17) 아침 갑자기 발열/아랫배 복통/흰색 구토/식은땀 으로 응급실 방문하여 피검사/복부 엑스레이 검사했는데 염증수치도 없고 아무 이상 없다하여 퇴원하였습니다. 하루가 지난 아직도 복부통증 경미하게 있고,열은 37.7도 입니다. 1)단순 장염/식중독 같은 증상일까요? 2)아니면 대장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