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노산 복용 중 소변 후 닦이닌깐 효과에 영향을 주나요?
크리노산을 처방 받았는데요 자기전에 넣고자면 중간에 깨서 소변을 보게 됩니다 소변을 보고나면 닦이닌깐 효과가 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크리노산을 처방 받았는데요 자기전에 넣고자면 중간에 깨서 소변을 보게 됩니다 소변을 보고나면 닦이닌깐 효과가 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크리노산은 질 내부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약물로, 주로 자기 전에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소변을 보고 나서 닦았을 때 약물의 효과가 떨어지는지에 대한 걱정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노산은 삽입 후 질 내부에서 녹아서 흡수되기 때문에, 삽입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약물이 이미 흡수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변을 본 후에 외음부를 닦는 것은 질 내부에 있는 약물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가능하다면 약물을 삽입한 후 최소한 몇 시간 동안은 소변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걱정이 되거나 약물 사용에 대해 더 자세한 지침이 필요하다면, 처방해 준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개인적인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물을 많이 마시지는 않는지, 환절기에 너무 추운 환경에서 자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아야 하며 낮 시간대에도 소변 횟수가 잦아 하루에 10회 이상 소변을 보거나 잔뇨감, 배뇨 시 통증 등이 있다면 방광염 등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비뇨의학과 진료를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틀전에 오른쪽 아랫배 (방광 오른쪽)이 아프면서 오른쪽 다리가 저렸는데 오늘 또 오른쪽 아랫배가 아파서요 이 경우에는 내과 혹은 산부인과 중 어디를 가야하나요?
생리기간, 배란기간도 아닌데 오른쪽 아랫배(자궁) 특정부위만 욱신거리듯 계속 불편하네요. 뭐 때문에 그런걸까요.. 산부인과 간다면 초음파 검사를 해봐야하는 걸까요..? 그리고 참고로 요새 방광염인지 화장실도 정말 자주 갑니다. 두달전에 방광염검사했었는데 정상으로 나오긴 했었어요.
최근에 오른쪽 아랫배쪽이 심하게 아파서 응급실을 갔었는데 자궁에 물이 좀 차고 염증이 있다고 하시면서 골반염을 이야기하셨는데 처방받은 약을 좀 먹고 괜찮았었는데 요근래 다시 통증이 심해져서 아무래도 산부인과를 얼른 가봐야하겟죠..? 초음파로 검사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