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으로 먹는 항진균제와 바르는 항진균제 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완전히 낫지 않은 상태에서 생리가 시작 됐습니다. 처방받은 연고를 음핵부분에만 발라도 될까요? 질 근처는 괜찮은데 성기 윗부분과 음모 있는 부분의 소양감이 너무 심합니다. 긁으면 안되는거 아는데 긁게 돼서ㅠ.. 생리중에 항진균제를 발라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털이 있는 부분들이 유독 간지러운데, 안쪽에 살이 간지러운거긴 하지만 제모를 하면 이러한 가려움이 좀 완화되는지 궁금합니다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3.20
생리 중에도 항진균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나, 연고의 사용이 오히려 습한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생리혈로 인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보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음핵 부분이나 외음부에만 바르는 것이라면 생리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리 중에는 피의 유출로 인해 약물이 씻겨 나갈 수 있으므로, 약효가 다소 감소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제모와 관련해서는, 제모 자체가 직접적으로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제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극이나 피부 손상으로 인해 가려움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제모 후 땀이나 분비물이 털에 덜 묻어나고 청결을 유지하기 쉬워져 가려움이 감소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차가 있으며, 제모를 결정하기 전에 피부의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가려움이 심할 경우, 긁지 않도록 주의하고, 처방받은 항진균제 연고를 지시받은 대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려움증이 남아 있는 경우 완치가 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재발할 수 있어요. 완전한 증상이 호전되기 까지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려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