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증후군에서 부정출혈이 반복될 때 피임약을 다시 복용해야 하나요?
생리를 시작했는데 정상 생리가 아닙니다. 다낭성진단을 받았고 부정출혈이 발생해 피임약을 먹어 겨우 멈췄었는데 이번에 또 발생했어요. 거의 한달째 생리를 하는데 매일 나오는게아니라 2-3일에 한번씩 피가나와요. 양도 나올때마다 다릅니다. 또 피임약을 복용해야하나요? 초음파를 여러번 찍었지만 근종은 없다고 합니다..
생리를 시작했는데 정상 생리가 아닙니다. 다낭성진단을 받았고 부정출혈이 발생해 피임약을 먹어 겨우 멈췄었는데 이번에 또 발생했어요. 거의 한달째 생리를 하는데 매일 나오는게아니라 2-3일에 한번씩 피가나와요. 양도 나올때마다 다릅니다. 또 피임약을 복용해야하나요? 초음파를 여러번 찍었지만 근종은 없다고 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정출혈이 반복되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의 경우,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2-3일에 한 번씩 불규칙하게 출혈이 있는 상황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전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치료는 완치보다는 증상 관리에 초점을 맞추며, 경구피임약은 이러한 증상 관리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피임약은 호르몬 균형을 맞추어 규칙적인 생리 주기를 유도하고 부정출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 피임약으로 부정출혈이 멈췄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현재 상황에서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피임약은 3-6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단기간 복용했다가 중단하면 증상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복용 여부와 기간은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한 달 가까이 불규칙한 출혈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친구가 오늘 부정출혈같이 의심된다고하는데 왜그런건가요?! 여자친구가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라 생리는 안하지는 4개월이 넘어갑니다.근데 어제아침이랑 오늘 오후에 한번씩 생리는아니고 피가 비친다고 하는데 왜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생리 불순으로 산부인과 진단을 받아 프로베라를 1주일간 복용한 뒤 약 세달만에 생리를 했습니다. (다낭성이 심하다고도 하심) 다만 지금 생리한지 2주가 조금 지났는데 갈색 피가 정말 소량(팬티라이너 수준)으로 부정출혈이 생겼습니다. 너무 걱정되는데 병원에 가봐야할 증상인지 혹은 아직은 지켜봐도될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낭성으로 생리주기 35~45일 왔다갔다합니다. 저번달 예상 배란일은 8/21일 마지막생리시작은 9/4일이고 3일간 했어요. 9/9일 마지막 관계로 질내사정했는데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지금 얼리임테기 하면 나올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