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효과 미미한데 내성일까요?
보톡스 맞고 튀어나오는 근육은 없는데 전보다 효과가 미미하다고 느끼면 내성인가요?
보톡스 맞고 튀어나오는 근육은 없는데 전보다 효과가 미미하다고 느끼면 내성인가요?
보톡스 효과가 예전보다 미미하게 느껴진다면 내성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톡스 내성은 반복적인 시술로 인해 몸이 보톡스에 대한 항체를 생성하게 되어 효과가 감소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하지만 내성 외에도 효과가 떨어지는 다른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된 보톡스의 농도나 양이 적었거나, 주입 기술의 차이, 주입 부위의 변화, 개인의 근육 상태 변화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성 여부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시술을 받았던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종류의 보톡스 제품을 사용하거나, 다른 미용 시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톡스는 근육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고 주사맞아서 근육을 움직임을 덜하게 해서 근육을 쓰지 않아서 근육이 즐어드는 기전으로 효과를 보기 때문에, 효과가 미미하다고 느껴진다면 첫 시술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보톡스 맞았는데 효과 보엿다가 풀리면 내성일까요?
보톡스 효과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빨리 돌아오는 것도 내성인가요?
성인ADHD으로 4월부터 메디키넷+인데놀과 함께 점점 증량하다 콘서타도 먹어봤는데 부작용이 더 심하게 느껴져 다시 메디키넷으로 돌아왔습니다. 근데 증량이 높을수록 부작용도 심해서 30으로 낮췄지만 효과는 딱히 못 느껴서 40으로 또 증량했고 식욕부진&체중감소는 여전히 심하고 어지러움,두통,피로감,입마름,땀 등 매일 나타나고 최근 다시 증량하니 헛구역질이 연속으로 막 나와서 참기가 힘들어요. 부작용은 심하지만 초반보다 효과는 잘 나타나지도 않는 것 같아서 내성이 생길 수도 있나 궁금합니다. 예전에 심한 우울증을 겪었고 제가 워낙 예민하면서 긴장도 심한 편이고 스트레스를 잘 받아서인지.. 최근들어 짜증도 눈물도 무기력함도 심하고 삶을 포기하고 싶단 생각도 자주 드네요.. 약 먹어도 집중력이나 확 깨어나는 느낌도 못 느끼겠어요. 그래도 마음 진정시키려고 요가 스트레칭도 하는데 이게 다 소용이 있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