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철판수술 후 체중 실었을 때 문제 없나요?
발가락골절되서 철판수술한지2주되서 실밥풀고 통깁스했는데 바닥에 앉았다가 일어날때 깁스한발에 체중을 실어서 일어섯는데 철판이 뒤틀리거나 재수술 해야하는건 아니겠죠?
발가락골절되서 철판수술한지2주되서 실밥풀고 통깁스했는데 바닥에 앉았다가 일어날때 깁스한발에 체중을 실어서 일어섯는데 철판이 뒤틀리거나 재수술 해야하는건 아니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 골절로 철판 수술 후 우발적으로 체중을 실은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실 만합니다.
수술 후 2주 시점에서 실밥을 제거하고 통깁스를 한 상태라면, 피부 상처는 어느 정도 아물었지만 내부의 뼈와 조직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통깁스를 하는 이유도 바로 이 내부 조직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일회성으로 깁스한 발에 체중을 실었다고 해서 바로 철판이 뒤틀리거나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특히 통깁스를 한 상태였다면 깁스가 어느 정도 보호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다만, 수술 부위에 통증이 심해지거나, 붓기가 갑자기 증가하거나, 깁스 내부에서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느껴지는 등의 이상 증상이 있다면 주치의에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의사가 허락할 때까지 수술한 발에 체중을 실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일어날 때나 자세를 바꿀 때는 건강한 다리나 손을 이용하여 지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기간 동안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가락 분쇄골절로 핀박는 수술후 반깁스 3주차 입니다. 어제부터 발이 시리고 저릿 거리는데 신경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발가락 뼈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십니다.

침대에 누워있다가 걸으면 뒷꿈치 통증이 있는데 좀 걸으면 괜찮고, 요즘 발가락 전체가 디 통증이 있고 오른발 새끼발가락은 감각이 없어요. 체중이 좀 나가기는 하는데 체중문제일까요?

발가락 사이가 얇은 철판 문 사이에 찍혀서 찢어졌습니다 외과적 처치나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사진 첨부합니다 통증은 거의 없고 출혈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