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누롤산 부작용으로 발생한 질염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나요?
방광염으로 모누롤산 처방받았습니다. 모누롤산 부작용 중 질염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나요? 아니면 복용을 중지하고 다른 약을 다시 처방받아야 하나요?
방광염으로 모누롤산 처방받았습니다. 모누롤산 부작용 중 질염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나요? 아니면 복용을 중지하고 다른 약을 다시 처방받아야 하나요?
모누롤산은 방광염 치료에 사용되는 항생제로, 일부 항생제는 정상적인 질 내 세균총을 변화시켜 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누롤산 복용 후 질염이 발생했다면, 이는 항생제에 의한 부작용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약물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효과적으로 질염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료는 어렵다고 해요. 즉, 질염의 증상이 경미하고 자연스러운 질 내 환경이 회복되면서 저절로 좋아질 수도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자연스러운 회복을 기다리기보다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생제 복용을 중지할지, 다른 약을 처방받을지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질염 증상이 계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기 전에 처방해 준 의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산부인과'' >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증상에 대해 정확한 상담을 받고 알맞은 약을 배송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