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위축성 질염과 세균성 질염 증상 차이는?
갱년기 위축성질염도 세균성 질염이랑 증상 같은가요?
갱년기 위축성질염도 세균성 질염이랑 증상 같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갱년기 위축성 질염과 세균성 질염의 증상 차이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군요.
세균성 질염은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감소하고 혐기성 세균이 과도하게 번식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생선 비린내와 같은 불쾌한 냄새가 나는 노란색 또는 회색의 분비물이 나타나며, 가려움증이나 자극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갱년기 위축성 질염은 에스트로겐 호르몬 감소로 인해 질 조직이 얇아지고 건조해지면서 발생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질 건조감, 가려움증, 작열감(화끈거림), 성교통, 소변을 볼 때 통증 등이 있습니다. 분비물은 적거나 거의 없는 경우가 많으며, 세균성 질염과 달리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 질환은 원인과 증상에서 차이가 있으며, 치료 방법도 다릅니다. 세균성 질염은 항생제로 치료하지만, 갱년기 위축성 질염은 주로 국소 에스트로겐 제제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8세 갱년기 여성입니다 관계를 하고 며칠후에 밑에가 너무 간지럽고 냉도 하얗고 맑은색이 나오고요 질염인가요

세균성질염과 칸디다질염 차이 둘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분비물 차이라던가 증상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두달에 한두번 정도 흰냉과 가려움 그리고 배뇨시 약간의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있어서 질정을 써보려 하는데 세균성질염과 칸다디질염 어느건지 모르겠어서요

혈액암으로 항암을 한 뒤에 갱년기가 일찍 왔습니다 위축성 질염이 심해서 따끔따끔거리고 가렵습니다 가장 좋은 치료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태반 주사가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맞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