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수술 후 오른쪽 하복부 누르면 아파요, 염증인가요?
얼마전 맹장염 수술을 했는데, 맹장 위치인 오른쪽 하복부가 누르면 딴딴하고 아파요. 염증이 생긴걸까요?
얼마전 맹장염 수술을 했는데, 맹장 위치인 오른쪽 하복부가 누르면 딴딴하고 아파요. 염증이 생긴걸까요?
맹장염 수술 후 오른쪽 하복부가 딴딴하고 아프다면, 염증이나 감염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워요.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약간의 통증과 불편함은 일반적이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부위가 딴딴해지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복통이 심한 경우, 응급실을 찾아주시는 것이 적절하다는 점 안내 드리며, 가능한 수술 시행한 병원으로 내원해주시는 것이 적절해요.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저녁부터 토 하고 속이 메스껍고 배가 아프더니 오늘은 오른쪽 하복부가 아파요 설사나 변비, 발열은 없고 구토감도 오늘은 없어요 현재 오른쪽 하복부 복통만 있는 상태인데 맹장염일 수 있나요?
오늘 하루 오른쪽 하복부쪽에 지속적인 통증이 아닌 20~30분 간격으로 찌릿하는 통증이있는데 맹장염 의심될까요? 구토, 열 증상은 없습니다 아니면 컨디션에 따른 단순 통증일수있을까요?
제가 지금 겪는 증상이 맹장염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밥 먹고 소화가 안 되어서 한참 트림을 꺽꺽 되다가 자전거도 타고 하면서 없어졌고요. 혹시 어제 잠을 덜 자서 그런건가 낮잠을 살짝 자고 일어났는데 정말 아무렇지도 않아요 그런데 문제는 배꼽 조금 아래 오른쪽 부분을 누르면(누를 때만) 통증이 살짝 있어요. 통증의 강도는 멍든 곳 누르는 수준이라 그리 심하진 않아서 무시할려고 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하복부 오른쪽 통증은 맹장염 증상이라고 하네요. 물론 의사선생님께서 실제로 진단하기 전에는 100프로 확신하실 수 없다는 건 알지만 여태껏 봐온 환자들 기준으로 얼추 알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