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후 구토 시 수액 치료가 필요할까?

고OO • 2025.12.02

일주일전부터 감기가 심했는데 방금 속이 너무 울렁거리고 안좋아서 토를했어 수액맞는게 좋을까?

감기약기침가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 후 구토를 경험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구토를 하셨다면 체내 수분과 전해질 손실이 있을 수 있어 수액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구토로 인해 음식이나 물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수액은 탈수를 예방하고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맞추는 데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전반적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수액 자체가 감기 바이러스를 직접 치료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구토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잦은 구토 후 수액치료, 식사 변경 필요? 소화기능 저하인가요?

    잦은 구토 후 질병코드 k297 등의 진단을 받고 수액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치료 후 나흘 정도 지난 현재까지 구토증세는 없지만, 밥을 먹고 나서 아침 점심 상관없이 체한 느낌과 함께 두통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진걸까요 식사를 미음 같은 죽 계열로 바꿔야할까요..

    소화기질환

    구토

    소화불량

    2023.11.08
  • 감기 증상 지속, 병원 방문 시 수액 치료와 엑스레이 필요 여부는?

    11월8일부터 감기 기운이 있어서 병원에 가서 약을 먹어봤는데도 아직도 감기 기운이 있네요 아직도 목에도 가래가 엄청 많이 있고요 콧물도 많이 있고요 목도 아프고 계단 올라갈때나 그럴 때 숨이 좀 차고요 또 지금은 좀 많이 어지럽네요ㅠㅠ그리고 손도 좀 떨리네요ㅠㅠ 한 22일까지는 미열이 좀 났는데 다행이 토요일부터 열이 없었는데요37도 갑자기 일요일날에 또 미열이 나네요ㅠㅠ 37.4~37.6도 사이요ㅠ 그리고 또 갑자기 또 속이 점점 더 안 좋아 져요ㅠㅠ 울렁거리고 요즘에 설사도 해요ㅠㅠ 그리고 또 저가 10월달 쯤에 너무 머리도 아프고 속도 너무 울렁거리고 어지럽고 해서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땐 스트레스로 신경과로 입원 했었어요ㅠㅠ 그리고 만약에 병원 가서 수액 맞고 싶다고 하면 맞을 수 있을까요? 아 맞다 엑스레이도 찍어야 될 것 같나요? 또 입원은 안 하겠죠?

    감기/몸살

    2023.11.30
  • 25개월 아기 구토 증상, 수액 또는 입원치료 필요할까요?

    25개월된 아기 화요일밤 구토해서 수요일아침에 병원데려갔어요 장염인것 같아 약 처방받아 먹이면서 지켜보니 낮에는 괜찮은데 새벽만되면 두번씩 구토를 하다 금요일은 잘 자고 지금또 구토를 한번 했어요 열없고 컨디션 좋고 물 많이 마시는데 식욕은 조금 없는것 같습니다 변은 병원 다녀온 첫날 설사 , 둘쨋날은 조금 묽은변 , 셋쨋날도 조금 묽은변을 봤는데 하루에 한번정도씩만 변을 봐요 . 날 밝으면 병원에 한번 더 가보려하는데 혹시 수액이나 입원치료를 권유하실까요ㅜ

    소아청소년과

    장염

    2024.12.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