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후 구토 시 수액 치료가 필요할까?
일주일전부터 감기가 심했는데 방금 속이 너무 울렁거리고 안좋아서 토를했어 수액맞는게 좋을까?
일주일전부터 감기가 심했는데 방금 속이 너무 울렁거리고 안좋아서 토를했어 수액맞는게 좋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 후 구토를 경험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구토를 하셨다면 체내 수분과 전해질 손실이 있을 수 있어 수액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구토로 인해 음식이나 물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수액은 탈수를 예방하고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맞추는 데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전반적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수액 자체가 감기 바이러스를 직접 치료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구토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잦은 구토 후 질병코드 k297 등의 진단을 받고 수액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치료 후 나흘 정도 지난 현재까지 구토증세는 없지만, 밥을 먹고 나서 아침 점심 상관없이 체한 느낌과 함께 두통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진걸까요 식사를 미음 같은 죽 계열로 바꿔야할까요..

11월8일부터 감기 기운이 있어서 병원에 가서 약을 먹어봤는데도 아직도 감기 기운이 있네요 아직도 목에도 가래가 엄청 많이 있고요 콧물도 많이 있고요 목도 아프고 계단 올라갈때나 그럴 때 숨이 좀 차고요 또 지금은 좀 많이 어지럽네요ㅠㅠ그리고 손도 좀 떨리네요ㅠㅠ 한 22일까지는 미열이 좀 났는데 다행이 토요일부터 열이 없었는데요37도 갑자기 일요일날에 또 미열이 나네요ㅠㅠ 37.4~37.6도 사이요ㅠ 그리고 또 갑자기 또 속이 점점 더 안 좋아 져요ㅠㅠ 울렁거리고 요즘에 설사도 해요ㅠㅠ 그리고 또 저가 10월달 쯤에 너무 머리도 아프고 속도 너무 울렁거리고 어지럽고 해서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땐 스트레스로 신경과로 입원 했었어요ㅠㅠ 그리고 만약에 병원 가서 수액 맞고 싶다고 하면 맞을 수 있을까요? 아 맞다 엑스레이도 찍어야 될 것 같나요? 또 입원은 안 하겠죠?

25개월된 아기 화요일밤 구토해서 수요일아침에 병원데려갔어요 장염인것 같아 약 처방받아 먹이면서 지켜보니 낮에는 괜찮은데 새벽만되면 두번씩 구토를 하다 금요일은 잘 자고 지금또 구토를 한번 했어요 열없고 컨디션 좋고 물 많이 마시는데 식욕은 조금 없는것 같습니다 변은 병원 다녀온 첫날 설사 , 둘쨋날은 조금 묽은변 , 셋쨋날도 조금 묽은변을 봤는데 하루에 한번정도씩만 변을 봐요 . 날 밝으면 병원에 한번 더 가보려하는데 혹시 수액이나 입원치료를 권유하실까요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