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저하증 의심, 내분비내과 방문 시 어떤 절차가 있을까요?
갑상선 저하증 의심으로 내분비내과에 가보려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갑상선 저하증 의심으로 내분비내과에 가보려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갑상선 저하증이 의심되어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실 때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첫 번째로, 내분비내과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전화나 온라인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증상, 병력, 가족력 등을 문진하고 필요한 경우 신체검사를 진행합니다. 세 번째로, 갑상선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혈액검사를 시행합니다. 이때 TSH(갑상선 자극 호르몬)와 T4(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주로 확인하게 됩니다. 네 번째로, 필요에 따라 갑상선 초음파나 방사성 요오드 흡수 검사 등의 추가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갑상선 저하증 여부를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제제를 복용하며 수치를 지속적으로 추적관찰 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치료 후에는 정기적으로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여 호르몬 수치와 증상 변화를 모니터링합니다. 병원마다 절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병원에 문의하여 정확한 절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쪽에 석회화된 혹있어서 개인병원 내분비내과 에 진료보는데 1,내분비 내과 ,내분비외과, 유방내분비외과 뭐가다른가요,? 2, 유방도 같이보고프면 유방내분비외과 진료봐야는지 각각 다른과가는게 나은지요?
내분비내과 진료상담 호르몬검사했는데 갑상선수치와 프로락틴수치가 많이 올라있어서 내분비내과 의뢰서 써주셨는데 성동구나 근처에 피검사 가능한 내분비내과있을까요? 아니면 꼭 대학병원으로 가야할까요?
갑상선검사는 내분비내과만 가능한가요 동네내과나 가정의학과는 안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