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 Test를 받아야 할까요?
전립선염이 의심될때 PSA Test를 받아야 하나요?
전립선염이 의심될때 PSA Test를 받아야 하나요?
PSA (전립선 특이 항원) 검사는 주로 전립선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사용되는 검사입니다. 전립선염이 의심될 때 PSA 수치가 상승할 수 있지만, 전립선염을 진단하기 위한 주된 검사 방법은 아닙니다. 전립선염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을 통한 직장 수지 검사를 실시하여 전립선의 촉감을 확인하고, 전립선 마사지를 통해 전립선액을 얻어 세균과 백혈구의 증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소변검사나 정액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혈액검사나 영상의학 검사, 내시경 검사 등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SA 검사를 통해 전립선의 상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검사의 필요성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립선암의 위험이 높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PSA 검사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PSA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전립선암뿐만 아니라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증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하므로,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추가 검사가 필요한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Psa 수치 검사를 받아야하는데 탈모약을 복용중입니다 탈모약이 psa수치를 떨어뜨려서 오진을 할수 있다는데 복용을 중단한 뒤 검사를 해야하나요?
syncope test에서 5min MCA mFV 97 → 63 감소 소견이 관찰되어 cerebral syncope에 합당 결과를 받고 약을 1년 째 복용 중입니다. 신검에서 몇 등급을 받을까요? 실신 기록은 없지만 전조 증상이 꽤 자주 있습니다.
syncope test에서 5min MCA mFV 97 -> 63 감소 소견이 관찰되어 cerebral syncope 에 합당 이렇게 결과를 받았는데 어떤 병일 수 있는지 궁금하고 진단명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syncope test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