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많이는 없고 좁살 여드름이 많아요 이걸 없앨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고OO • 2024.02.25

여드름은 많이는 없고 좁살 여드름이 많아요 이걸 없앨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여드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좁쌀 여드름은 모낭 내의 피지선과 모공 막힘 현상으로 피부에 하얗게 좁쌀같이 오돌토돌 올라와 있는 것인데요. 이를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안 습관: 세수를 자주 하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하며 피지를 과도하게 제거하게 될 경우, 피부 보호막을 유지하는 유수분 균형이 깨지게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해요. 뜨거운 물에 대운 수건을 얼굴에 10분 정도 올려 모공을 열어 놓은 뒤, 계면활성제가 적은 폼클렌징으로 살살 압력 없이 세안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식습관: 육류, 기름진 음식, 초콜릿, 유제품,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는 것이 좋고 채소와 과일, 그리고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3. 수면 관리: 수면 부족은 정상적인 성장 호르몬에 의한 피부 재생 기능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하여 각질을 방치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부실하게 되어 염증이 잘 생기게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풀면서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신체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4. 전문가 상담: 일단 발생하면 올바른 압출이 가장 좋은 대안이니 피부과 진료 후 적절한 치료 받는 것 권유 드릴게요.

    이러한 방법들을 꾸준히 시행하면서 피부 상태의 변화를 관찰하시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좁쌀 여드름 없애는 방법이 있을까요?

    좁쌀 여드름 없애는 제품이나 방법

    피부과

    2024.11.17
  • 홈케어로 여드름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여드름을 최대한 홈케어로 없애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홈케어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최대한 많이 부탁드립니다.

    여드름/피부염

    2024.03.12
  • 이런 여드름은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한 달 전에는 첫번째 사진과 같이 붉은기가 있지만 볼록 튀어나오진 않은 형태의 여드름이 있었는데, 1,2주 전부터 두세번째 사진과 같이 좀 더 크기도 커지고 볼록 튀어나온 형태로 상태가 심해졌어요ㅠㅠ 아프지도 않고 노랗게 되지도 않고 붉고 볼록 튀어나와 있어요… 그리고 뭔가 주변으로 번지는 것 같기도 해요. 청결한 세수 매일 하고 화장도 별로 안 하고 술 담배도 안 합니다. 피부과 가서 시술 받을 경제력이 없는데 연고 처방이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로 극복 가능할까요? 에크논 크림은 예전부터 발라서 약간 내성이 생겼는지 효과가 전보다 덜하더라구요. 압출 하기엔 익지도 않고 해서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각질 제거도 주 3일 정도 하고 너무 이것저것 바르려고 하지 않고 토너 하나에 크림 하나 또는 슬링픽팩 가끔 또는 상처 연고 가끔 바르는 게 다에요… 심지어 베개도 수건깔고 자요 피부과에 가는 게 좋을까요?ㅠㅠ 연고처방으로만 해결 가능할까요?

    +2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2023.04.2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