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플루 하루 세 번 복용해도 되나요?
타미플루 하루 세번 먹여도 괨찮은건가요?? 복용간격이 꼬여버리고 실수해서 6시간 간격으로 줬어요
타미플루 하루 세번 먹여도 괨찮은건가요?? 복용간격이 꼬여버리고 실수해서 6시간 간격으로 줬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타미플루는 원칙적으로 하루 두 번,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6시간 간격으로 하루 세 번 복용하는 것은 정상 용법보다 과량 복용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과량 복용했을 경우, 임상시험 및 시판 후 경험에 따르면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이상반응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과량 투여 후 보고된 이상반응도 일반적인 용법용량으로 투여했을 때와 유사한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정확한 복용법인 하루 두 번,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과량 복용한 상황이라면, 다음 복용 일정을 조정하여 정상적인 복용 간격으로 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얼마전 처방받은약인데 오늘 한번 더 먹어도 될까요? 이미 두번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아침약을 오전 10시쯤 먹었는데 점심. 저녁약은 8시간 간격으로 먹어야하면 점심약이 저녁 6시, 저녁약은 새벽2시로 넘어가는데 어떻게 복용하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아이가 한명은 6살 한명은 13개월인데 처방받은 네오새틴액을 (항히스타민제) 2번 복용인데 모르고 3일을 3번 먹였어요 ㅠㅠ 저는 바보같이 약이 4일치인데 왜 없지 하고 확인해보니 그렇더라구요 ㅠㅠ 괜찮을까요 부작용은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