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에서 무월경 시 배란 여부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생리를 3~4개월정도 안하면 배란을 했는데 생리가 안하는건가요 아니면 배란을 안하는걸까요 계속 배란중인건가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생리를 3~4개월정도 안하면 배란을 했는데 생리가 안하는건가요 아니면 배란을 안하는걸까요 계속 배란중인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으시고 3-4개월 정도 생리가 없는 상황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난소에서 여러 개의 난포가 자라나지만 배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질환입니다. 이 경우 3-4개월 동안 생리가 없다면, 대부분 배란이 일어나지 않은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상적인 생리 주기에서는 배란 후 약 14일 뒤에 생리가 시작되는데, 배란이 일어났다면 어떤 형태로든 생리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장기간 생리가 없다면 배란이 일어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서는 난포들이 성숙하지만 완전히 발달하지 못하고 배란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계속해서 배란 중인 것이 아니라, 배란 과정이 중단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초 체온 측정, 초음파 검사, 호르몬 검사 등을 통해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입니다 원래는 야즈를 복용하다가 복용을 멈추고 4개월째 무월경입니다. 병원 갈 시간이없어서 그런데 야즈 말고 일반 경구피임약인 머시론이나 이런걸 먹어도 한달 후 생리가 나올까요?

다낭성이라도 피임약 먹다 도중에 중단하면 배란되나요

2021.10월 이후로 생리가 없어 2022.8월에 병원 방문 후 뇌하수체 이상있다고 하셔서 야즈 피임약을 처방받고 2022.9월에 생리하고2022.10월에 생리 한달에 두번 했습니다. 그리고 2023.1월에 생리하고 약을 끊었더니 지금까지 생리가 없습니다. 질외사정을 많이 하는데 임신이 될까 걱정되서요.. 이렇게 무월경 1년 지속된거면 배란이 없는건가요? 한달전 병원방문해서 피검사 다 받았는데 이번에는 뇌하수체에 이상이 없다고 다낭성난소증후군 의심된다고 초음파 검사 필요하니 병원 내원해달라고 문자 왔습니다 ㅠㅠ
